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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분석전문가과정, 온라인마케팅MBA, 데이터경영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전문가과정 및 온라인마케팅MBA 김영갑 교수입니다. webki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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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김영갑 교수의 식당 컨셉 기획 이야기] 츠지한, 치열한 카이센동 경..

    #외식업컨셉기획자과정11기 #스토리텔링 11월 4일 떠나는 제18회 오사카 콘셉트립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17회 도쿄 콘셉트립 내용을 리뷰해 봅니다 김영갑 교수의 맛있는 컨셉 기획 이야기 츠지한, 치열한 카이센동 경쟁 속에서 꽃피운 성공 비결 1편 두 친구의 꿈이 담긴 식당!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식당,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이 질문은 모든 맛집 사장님들이 밤을 지새우며 고민하는 주제입니다. 음식의 맛과 신선함은 기본이 되어야 하고, 그 이상의 무언가를 제공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이제는 그 이상의 '경험'이 손님의 마음을 사로잡는 열쇠입니다. 일본의 해산물 덮밥 전문점(카이센동) ‘츠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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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추석 명절에 쓰는 감사와 반성일기] 진심의 길을 걷는 것

    "진심의 길을 걷는 것"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모든 분들을 직접 찾아 뵙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세상에는 나의 진심을 알아주는 사람이 있듯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나의 진심을 누군가 알고 감사의 뜻을 전할 때는 행복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 섭섭함이 찾아오는 건 당연한 일이죠. 하지만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사실은, 내가 베푼 마음이 바로 내 마음의 거울이라는 것입니다. 저에게 진심으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도움을 주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누군가가 내 진심을 이해하지 못할지라도, 그 마음을 온전히 보존하고 더욱 성장할 수 있는 힘은 오직 나에게 달려 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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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외식사업 컨셉터(Food Service Concept Designer..

    #외식업컨셉기획자과정11기 #외식업컨셉터 컨셉을 창조하는 사람들을 컨셉터라 합니다. 외식사업 컨셉터(Food Service Concept Designer)는 외식업체가 제공하는 음식, 서비스, 매장 환경 등의 모든 요소를 종합적으로 기획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컨셉터는 단순히 메뉴나 인테리어를 구상하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의 철학과 스토리, 목표 고객층의 특성을 고려하여 외식업체가 차별화되고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외식사업 컨셉터의 주요 역할을 몇 가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컨셉 개발 외식업체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철학, 가치, 비전 등을 기반으로 브랜드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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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인공지능&상권분석 전문가 과정 32기 오리엔테이션1편] 인공지능을 ..

    #인공지능상권분석전문가과정32기 안녕하세요. 인공지능&상권분석 전문가 과정 32기 지도교수 김영갑입니다. 32기 수업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된 인공지능 활용 상권분석의 사례를 이용해서 소상공인에게 상권분석이 왜 중요한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영상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상권 분석의 중요성과 그 과정에서의 실질적인 적용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이 통계 및 데이터 분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통계 분석을 쉽게 해 소상공인들이 데이터를 통한 효과적인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소개하며, 상권 분석이 성공적인 사업 모델의 기초가 됨을 알려줍니다. 영상은 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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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서 인공지능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소상공인의 새로..

    #인공지능상권분석전문가과정32기 안녕하세요. 인공지능&상권분석 전문가 과정 김영갑 교수입니다. 대박을 꿈꾸는 소상공인을 위한 인공지능 트랜스포메이션 지난 몇 년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필수적인 변화 과정으로 여겨졌습니다. 소상공인 또한 새로운 디지털 도구와 플랫폼을 도입하면서 더 나은 고객 관리, 매출 증대, 운영 효율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 변화는 온라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운영, 그리고 데이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확산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소상공인을 둘러싼 경영 환경은 또 한 번의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바로 디지털을 넘어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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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식당 브랜드 슬로건, 컨셉, 핵심가치 만들기] 외식업 컨셉터의 시각..

    #외식업컨셉기획자과정11기 #컨셉기획하기 우연히 발견한 일본의 작은 식당을 보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본 브랜드 슬로건, 컨셉, 핵심가치 이야기 1. 브랜드 슬로건 100년의 전통, 어머니의 손맛, 변치 않는 정성 일본의 작은 골목을 걷다 보면 누구나 한번쯤 발길을 멈추게 되는 곳, 바로 M 식당이다. 그 앞을 지나가는 이들조차도 그곳에서 느껴지는 시간의 흐름과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공기를 한 번쯤은 마주하게 된다. 이곳의 슬로건은 너무나 자연스럽게 정해진다. 100년이라는 시간, 어머니 한 분의 손끝에서 탄생한 요리, 그리고 한결같이 변치 않는 정성이 바로 이곳의 모든 것을 말해주기 때문이다. 2. 컨셉 시간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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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식당, 주점, 프랜차이즈 벤치마킹] 한국의 생마차 vs 일본의 신지다이

    #외식업컨셉기획자과정11기 #일본외식시장벤치마킹 신지다이(新時代) "일본최고닭껍질꼬치"로 화제! SNS 인증샷도 많이 올라오는 초저렴 센베로 술집 신지다이(新時代)는 2009년에 일본 아이치현에서 첫 점포를 오픈한 이자카야 체인입니다. 신지다이는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도쿄와 후쿠오카 등 일본 각지로 체인점을 확장하였으며, 2020년에는 100개의 점포를 달성했습니다. 일본의 신지다이(新時代)는 일본 전역에서 유명한 이자카야 체인점으로, 특히 전설의 닭껍질 꼬치(伝串)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꼬치는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누적 판매량이 2억 개를 돌파했습니다. 1. 주요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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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온라인마케팅MBA 26기 오리엔테이션 3편]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

    #온라인마케팅MBA26기 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MBA 김영갑 교수입니다. 온라인마케팅 교육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3편 영상을 공유하여 드립니다. 온라인마케팅을 완전정복하고 싶다면, 오리엔테이션 영상을 1편부터 3편까지 정주행 하시기 바랍니다. 본 영상에서는 삶을 주먹구구로 사는 대신 경영학적으로 살아가는 법을 제시합니다. PDS(Plan, Do, See)라는 경영 개념을 통해 계획 세우기, 실행, 통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습효과를 통해 경험이 쌓이면 생산성이 향상된다는 점을 설명합니다. 또한, 행동이나 결정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관찰과 실험을 통해 개선되어야 하며,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성비와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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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여의도 진주집, 네이버 방문자 리뷰에 왜 특별한 메뉴가 있다는걸까?

    #외식업컨셉기획자과정11기 #진주집 #콩국수와닭칼국수가특별한곳 안녕하세요. 외식업 컨셉 기획자 과정 김영갑 교수입니다. 이 글은 외식업 컨셉 기획자 과정 11기를 위해 쓰는 특별한 콘텐츠입니다. 특별한 메뉴가 있는 맛집을 찾아내고 그 집의 비밀을 열심히 파헤치는 일은 외식업 컨셉 기회자의 의무이자 권리입니다. 여의도에서 콩국수 메뉴로 여의도 맛집 원탑의 위치에 오른 진주집을 아십니까? 여의도 진주집의 네이버 방문자 리뷰 수가 10,338개이고 블로그 리뷰 수가 7,905개인 것을 보면 특별한 맛집임에 확실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메뉴북 이미지를 찾아서 메뉴의 수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닭칼국수 12,000원, 비빔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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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원조 하카타 멘타이쥬] 후쿠오카의 명물 멘타이코 2편, 외식업 컨셉..

    #외식업컨셉기획자과정11기 #원조하카타멘타이쥬 후쿠오카에 간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대표 맛집 '원조 하카타 멘타이쥬' 원조 하카타 멘타이쥬는 후쿠오카에서 멘타이코 요리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맛집입니다. 이곳은 멘타이코(명란젓)를 하나의 예술로 승화시켜, 후쿠오카를 찾는 모든 미식가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는 장소입니다. 후쿠오카의 멘타이코 문화와 깊이 연결된 이곳에서 제공하는 요리는 단순한 식사를 넘어서,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미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멘타이쥬(明太重)로, 이름 그대로 멘타이코를 중심으로 한 요리를 나무 상자에 담아 제공합니다. 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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