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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월간정리] 블로그 한달의 이야기들을 정리합니다. 2025년 2월 한..
겨울 막바지..날씨가 포근해졌다 추워졌다 변덕이 좀 심한 것 같습니다.이제 조금 시간이 지나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려나 했다가여름이 올테죠? 2025년도 2개월이 훌쩍 지났네요. 다들 잘 지내시죠? 제 인생 첫 책 을 지난 2023년 11월에 출간했는데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는데요.2번째 책을 어떻게 쓸지 고민 중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두번째 책을 출간하는 것이 목표인데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다양한 업계의 분들과 의미있는 협업 이슈를 찾고 있습니다. 좋은 협업 이슈가 있다면 언제든 자유롭게 문의 주세요. 2025년 2월, 스투시의 마케팅팩토리 월간 정리 - 지난 한달 동안 마케팅팩토리 블.......추천 -
[비공개] 초대형 킷캣 초콜릿 바 잠금장치.Kitkat(킷캣)의 신박한 옥외광고..
Kitkat(킷캣)의 신박한 옥외광고 활용법 필리핀에서는 소규모 상점이나 가게에서 브레이크 타임을 갖거나 주인들이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우산과 같은 일상적인 물건들로 문의 손잡이에 끼워서 가게를 닫아 영업을 하지 않는 것을 알린다고 합니다. 킷캣(Kitkat)은 이렇게 필리핀의 소규모 가게들의 영업 문화에서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킷캣을 알리는 옥외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킷캣은 문 손잡이 사이에 끼울 수 있는 킷캣 모양으로 디자인된 바를 제작했고 가게에서 임시 휴업이나 브레이크 타임을 갖게 될 때 킷캣 모양의 디자인 바를 활용할 수 있게 배포했습니다. 캣캣은 왜 초콜릿 바 모양의 매장 임시 휴업/브레이크 타임 간판을 제.......추천 -
[비공개] 잠 못자는 사람들을 겨냥한 이케아의 신박한 DM 마케팅.이케아가 최적..
잠 못자는 사람들을 겨냥한 이케아의 신박한 DM 마케팅 이케아는 전 세계에서 2025년 사업 목표를 '수면(sleep)'으로 정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매트리스와 소파베드 조명, 공기청정기, 홈스마트 서비스까지 연계한 다양한 ‘수면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최근 수면과 관련된 다양한 캠페인을 전 세계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수면 관련 제품 중에서 특히 매트리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케아는 캐나다에서 좋은 수면 제품이 필요한 사람들을 공략하는 ‘장난기 있는’ 하지만 확실히 참신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금요일 밤 10시부터 새벽5시까지 불특정 다수에게 인.......추천 -
[비공개] 건배를 소리로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디자인의 삿포로 맥주잔.일본 '삿..
건배를 소리로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디자인의 삿포로 맥주잔 삿포로 맥주가 차별화된 컨셉의 창의적인 디자인 제품을 기획해 이름을 알린 일본의 유명 디자인 회사 ’넨도’와 손을 잡고 작년 초에 을 만들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삿포로 맥주와 넨도가 작년 11월,맥주를 사람들과 함께 더욱 즐겁게 마실 수 있는 기발한 디자인의 콜라보 맥주잔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건배를 ’가장 완벽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는 맥주잔입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기는 소중한 건배의 순간을 시각적,청각적으로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이 된 'THE PERFECT CHEERS GLASS'.......추천 -
[비공개]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치(1,416만명).도라이버,주관식당..
지난 1월,국내에서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발표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 사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 달 넷플릭스 월간 사용자 수는 1천416만명을 기록하며 전월(1천317만명)에 이어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고 이어 쿠팡플레이(760만명), 티빙(626만명), 웨이브(272만명), 디즈니플러스(236만명), 왓챠(69만명) 순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사용시간 점유율 부문에서도 61.1%를 차지하면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는데요,넷플릭스 다음으로는 티빙(16.5%), 쿠팡플레이(10.2%), 웨이브(9%), 디즈니플러스(2.5%), 왓챠(0.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넷플릭스의 압.......추천 -
[비공개] 왜 10대 소녀들은 그렇게 좋아하는 운동을 그만두게 되었을까? 진정한..
거침없이 환한 미소를 지으며 멈출 줄 모르며 뛰고 있는 3살 소녀의 모습 너무나 즐겁게 뛰고 있는 소녀의 모습과 함께 보이는 카피 “At three, these legs are unstoppable,” (세 살 때 이 다리는 멈출 수 없어요) 지칠 줄을 모르며 달리는 귀여운 소녀의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다 이내 다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At 14 she’ll think they’re unbearable.” (하지만 14살이 되면 참을 수 없게 된다) 도브의 2025 슈퍼볼 광고는 10대 소녀 2명 중 1명이 자신의 체형 때문에 스포츠를 그만둔다는 사실을 전하면서 모든 소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를 계속할 자격이 있지만,스포츠를 그만둔 소녀 2명 중 1명은 체형 때문에 비난을 받.......추천 -
[비공개] 넷플릭스 상반기 최대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해외에서는 어떻게 타이..
넷플릭스 상반기 최대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 해외에서는 어떻게 타이틀을 번역했을까? 올해 공개되는 넷플릭스 국내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작품 중 하나가 아이유와 박보검을 비롯해 명배우들이 출연하는 ‘폭싹 속았수다’가 아닐까 싶어요. (어제 공개된 공식 예고편이 소셜미디어에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는 것을 봐도 넷플릭스 구독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대단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폭싹 속았수다’라는 제목이 대체 무슨 뜻인지 한국 사람들도 모르는 사람들이 대다수였을텐데요,‘폭싹 속았수다’는 드라마의 배경인 제주도의 방언으로 표준어로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추천 -
[비공개] 치토스가 만든 역대 최악의 폰트.제품 결점을 강력한 브랜드 경험으로 ..
치토스가 만든 역대 최악의 폰트 제품 결점을 강력한 브랜드 경험으로 탈바꿈시킨 치토스의 신박한 반전 마케팅 치토스가 지난 1월 '세계 필기의 날'을 기념해 브랜드 전용 폰트를 제작했습니다. 사실 많은 브랜드들이 브랜딩 활동의 일환으로 자체 폰트를 제작하는 것이 그렇게 색다른 일은 아닌데 치토스가 만든 폰트에 시선이 가는 건 바로 이 폰트가 역대 최악의 디자인으로 만들었다는 점이에요. 자..그렇다면 치토스는 왜 이런 폰트를 만든 것일까. 치토스는 짭짤한 맛의 치즈가루가 특징인데,치토스 과자의 결점이라면 결점일 수 있는 것이 바로 과자를 손으로 먹다 보면 이 오렌지 컬러의 치즈가루가 부스러기처럼 손에 잔뜩 묻.......추천 -
[비공개] 오직 맥도날드라서 경험할 수 있는 순간들.로고도 이름도 모두 지어워버..
맥도날드는 오래전 부터 맥도날드 브랜드의 상징인 골든 아치 로고를 다양하게 활용하거나 맥도날드의 이름이나 로고를 전혀 노출하지 않으면서도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아이콘 메뉴들을 활용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데요, 최근 영국 전역에서 전개한 맥도날드의 캠페인은 맥도날드의 팬들이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메뉴들을 즐기는 일상 속의 상징적이고 문화적인 방식을 특별하게 조명합니다. 햄버거의 포장지에서 녹은 치즈를 먹거나 햄버거 속 피클을 다른 친구나 동료에게 건네거나 감자튀김을 아이스크림이나 맥플러리에 찍어 먹거나 (이렇게 먹으면 진짜 맛있다) 오전 시간에만 즐길 수 있는 맥모닝 메뉴인 맥머핀에 해.......추천 -
[비공개] 산토리 음료 X '카와이소니' (빤쮸토끼,음뽀챠무) 콜라보 캠페인(일..
일본 산토리 음료가 "빤쮸토끼(오판츄우사기,おぱんちゅうさぎ),음뽀챠무(んぽちゃむ) 캐릭터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일본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유튜버 '可哀想に(카와이소니)'와 손을 잡고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해 화제인데요, 산토리 음료 12종을 카와이소니의 캐릭터 '빤쮸토끼'와 '음뽀챠무'의 캐릭터의 패키지로 제작해 2월 초부터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각 음료마다 2컷 만화를 그려서 콜라보 패키지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흥미롭네요. 산토리는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 클리어 파일과 플리스릭 보틀 캡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개인적으로는 플라스틱 음료.......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