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Communications as Ikor

기업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
블로그"Communications as Ikor"에 대한 검색결과1091건
  • [비공개] [기업이 묻고 컨설턴트가 답하다] 기업 위기관리 Q&A 332

    CRO는 어떤 일을 하나요?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한 기업의 질문] “전사적 위기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컨설턴트들의 조언에 따라 CRO(chief risk officer)라는 직책을 만들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이 CRO라는 직책에 계신분이 실제 위기 발생 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 가인데요. 대략적으로 이 CRO의 역할은 어떻게 정리할 수 있을까요?” [컨설턴트의 답변] 조금 복잡하고 길게 설명 드려야 하는 주제 같습니다. […] The post [기업이 묻고 컨설턴트가 답하다] 기업 위기관리 Q&A 332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6 04:15 pm|추천

    추천

  • [비공개] [기업이 묻고 컨설턴트가 답하다] 기업 위기관리 Q&A 331

    위기관리가 안되는 이유?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한 기업의 질문] “저희가 내부적으로 위기관리 워크샵을 해서 기존 저희 위기 사례들을 하나 하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컨설턴트께서 각 위기관리가 잘 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주로 고민하라 해서 그렇게 해 보았고, 다양한 이유가 취합되었습니다. 그 다음엔 뭘 해야 하지요?” [컨설턴트의 답변] 멋진 시도를 하셨습니다. 이전 자사에서 발생된 위기 사례들을 […] The post [기업이 묻고 컨설턴트가 답하다] 기업 위기관리 Q&A 331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3 10:17 pm|추천

    추천

  • [비공개] 기업은 왜 공감에 실패하는가?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기업에게 부정적인 이슈나 위기가 발생되었을 때, 이런 상황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의 필수 요소 중 하나가 ‘공감(共感)’이다. 사전적인 의미로 공감을 ‘남의 감정, 의견, 주장 따위에 대하여 자기도 그렇다고 느낌. 또는 그렇게 느끼는 기분’이라 정의하지만, 상식적 개념으로 공감을 이해하는 것이 더 먼저일 것이다. 특정 상황이 여러 이해관계자에 의해 부정적으로 받아들여지기 시작할 때, 기업이 […] The post 기업은 왜 공감에 실패하는가?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2 04:03 pm|추천

    추천

  • [비공개] 여론을 읽고 있나요?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기업에서 위기나 이슈를 관리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기반 체계가 여론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예전에는 신문, TV, 잡지 등과 같은 전통매체가 당시 발생한 위기상황이나 이슈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를 모니터링 하는 것이 주를 이루었다. 수년전부터는 온라인상 각종 창구들과 소셜미디어 공간에서의 의견들, 주요 이해관계자 접점에서의 이야기들을 포함한 보다 진일보한 여론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한다. 위기나 이슈에 대응하기 […] The post 여론을 읽고 있나요?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2 04:02 pm|추천

    추천

  • [비공개] 사전에 하는 준비 vs. 사후에 하는 준비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부정 이슈나 위기 상황에 처한 기업의 경우, 초기 대응과 그에 연결된 이후 대응 실행 시점이 이해관계자들의 예상보다는 늦다. 그런 ‘늦음’이라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다. 상황 발생 직후부터, 상황파악, 상황분석, 대응조직 구성원 집합(취합), 대응방식 논의, VIP의 의견 청취, 실행안 확정, 실행준비, 실행에 걸친 여러 단계의 프로세스를 거쳐야 겨우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상황 […] The post 사전에 하는 준비 vs. 사후에 하는 준비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2 04:01 pm|추천

    추천

  • [비공개] 왜 기업마다 위기의 정의는 다른가?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위기관리 교과서 중 개론서라면 항상 빠지지 않는 부분이 ‘위기의 정의와 유형’이다. 위기가 발생되는 형태를 저자마다의 시각으로 분류해서 정의하고 구별해 놓고 있다. 그 교과서를 읽는 사람들은 이런 것들을 위기라고 하는 것이구나 하며 위기에 대한 이해를 가지게 된다. 일부 기업 내 위기관리 실무자들은 그런 위기 유형들을 모아 자사의 사업분야와 현황에 따라 재분류 해 위기관리 […] The post 왜 기업마다 위기의 정의는 다른가?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2 04:01 pm|추천

    추천

  • [비공개] 위기는 어떻게 기회가 되는가?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우리가 흔히 하는 말로 ‘위기는 곧 기회’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러나 기업 위기관리 현장에서 반복 경험한 바에 따르면, 그 말에는 아주 중요한 단어가 몇개 빠져 있다. 정확하게 다시 표현해보면, ‘우리 회사의 위기는 곧 경쟁사에게 기회’라는 말이 더 맞다. 위기를 경험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별로 희망적인 이야기는 아닌 것 같다. 하지만, 위기를 경험하지 않은 많은 […] The post 위기는 어떻게 기회가 되는가?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2 04:00 pm|추천

    추천

  • [비공개] 메시지의 전달과 잡담의 차이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기업의 핵심임원들과 미디어트레이닝이나 메시지 워크샵을 진행하면, 각 사별 그리고 이슈별로 다양한 사례와 입장 그리고 구체적 사실관계에 대한 유익한 토론을 하게 된다. 때로는 주어진 이슈에 반하는 완전하지 않은 대응 논리 때문에 메시지에 결핍감을 함께 느끼기도 하고, 반대로 아주 충실한 논리와 팩트를 기반으로 해 구성된 훌륭한 대응 메시지에 같이 놀라기도 한다. 이번 글에서는 현장에서 […] The post 메시지의 전달과 잡담의 차이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2 03:59 pm|추천

    추천

  • [비공개] 이슈관리 커뮤니케이션, 잘 되고 있나요?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여러 기업과 함께 그리고 그들을 위해 이슈관리에 참여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보면, 어떤 기업은 안정된 이슈관리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다른 어떤 기업은 그렇지 못한 경우를 목격하게 된다. 거의 동일한 성격을 가진 이슈인데, 어떤 기업은 안정된 실행을 하고, 왜 어떤 기업은 불안정한 실행을 하게 될까? 심지어 불안정한 이슈관리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기업이 훨씬 더 규모가 큰 기업이고, […] The post 이슈관리 커뮤니케이션, 잘 되고 있나요?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2 03:59 pm|추천

    추천

  • [비공개] 위기 커뮤니케이션, 응급조치 가이드라인

    정용민 스트래티지샐러드 대표 기업에게 위기나 대형 이슈가 발생되었을 때, 그 기업은 자사 스스로 어느 정도는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듯하다. 그래도 상당기간 업력이 있는데, 위기가 발생했다고 자사가 전혀 체계 없이 대응하지는 않을 것이라 믿는 듯하다. 그러나 이내 실제 위기가 발생했을 때 구성원들이 기대에 훨씬 못 미치는 대응을 하는 상황을 마주하게 되면, 평시 그런 […] The post 위기 커뮤니케이션, 응급조치 가이드라인 appeared first on Communications as Ikor.
    Communications as Ikor|2025-02-02 03:58 pm|추천

    추천

이전  1 2 3 4 5 ... 110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